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창녕여자중학교

검색열기

목련한마당

소개

메인페이지 목련한마당목련예술제소개

소개

취지 및 목적

새 시대를 열어갈 창의적인 인간 육성을 위해서는 개인이 가진 다양한 개성들이 밑바탕이 되어야 한다.본교에서는 매년 4월이 되면 개교 기념일을 전후하여 학교 법인 세종 학원 산하 유치원 중. 고 합동으로 교화인 목련꽃의 이름을 딴 목련 종합예술제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과 개성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교육의 주체는 학생들이며 우리 학생들은 이 축제 행사를 통해서 평소의 한정된 교과학습에서 탈피하여 특별 활동과 특기. 적성교육 등을 통하여 평소 갈고 닦은 기량들을 마음껏 펼치도록 하고 학생 개인이 지닌 소질과 특기를 계발하고 학교 생활에 대한 애착심을 가지고 학생회를 중심으로 하여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여 팜플렛도 제작하고 홍보. 섭외 활동까지 하여 학생들 스스로 참여의식을 가지고 진행하여 학생이 주인인 학교, 가고 싶은 학교, 신나는 학교를 만들고 본교 교육목표처럼 튼튼한 몸과 올바른 마음을 가진 능력 있는 여성을 기르는데 예술제의 목적이 있다.

추진내용 및 방법

개막식 및 식전행사

우리 학교의 명물인 예당패의 신나는 한마당 잔치와 학생들의 경쾌한 에어로빅 시범이 운동장에서 진행되어 참석하신 내빈, 교직원, 학생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목련 장터 및 바자회

운동장에 천막을 치고 장터를 만들어 학생들이 직접 음식(김밥. 만두. 떡볶이. 컵라면, 전 등)을 만들어 학생과 내빈 및 교직원들에게 판매하고 교사, 학생 1인 1품 씩의 재활용품을 기증 받아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사람들이 살 수 있게 하여 얻은 수익금은 전액 지역의 노인정을 방문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어울마당

창녕군청의 협조로 이벤트를 통한 초청 공연을 하여 학생들의 숨은 장기를 발휘하여 마지막날에는 캠프 파이어를 통하여 전교생이 마음껏 젊음을 발산하며 마지막으로촛불의식을 통하여 전교생이 한마음이 되는 장을 열고 있다.

다양한 전시장 개장

T기술시연회. 정보검색대회. 시화전, 미술전. 가사전. 예쁜 엽서전. 만화전. 국악한 마당. 우표 전시전. 목련 골든 벨 등을 통하여 학생들이 한정된 교과 학습에서 탈피하여 특별활동과 특기적성 등에서 익힌 솜씨를 전시하고 있다.

체육대회

동전쌓기.제기차기.훌라후프.줄당기기.사제간 릴레이. 사제동행 배구대회. 인명 찾기 등을 통하여 선.후배 사제간의 벽을 허물고 너와 내가 한마음 한뜻이 되는 장을 열고 있다.

다예원 개설운영

교실을 아담한 찻집으로 꾸며서 차 동아리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차도의 예절과 차 마시는 법 그리고 몸소 끓인 따뜻한 차 를 내빈. 교사. 학생들에게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을 전액 불우 이웃 돕기에 사용하고 있다.

추진성과 전망

매년 열리는 축제 행사는 학생들의 참여 욕구를 증대시켜 학교에서 소홀히 다루어질 수 있는 각종 특별 활동이 자발적으로 활성화됨에 따라 교육의 정상화에도 이바지하게 되었다. 아울러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과 적성을 찾아 개발시켜 줌으로서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창의력 개발에도 도움이 되었으며 모든 학생들이 학교 생활도 보다 적극적이며 긍정적이고 성실한 모습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다. 앞으로 좀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추진해 간다면 청소년 문화 증진과 함께 학생들의 인성 및 정서 순화 그리고 각자의 소질 개발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